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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리뷰/소기업

유기그릇 모심(母心)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700% 달성

유기그릇 모심(母心)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700% 달성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일상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오늘은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와디즈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기그릇 모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크라우드 펀딩을 아시나요?

자금을 필요로 하는 스타트업이나 소기업 등이 자신의 제품이나 사업을 소개하고 펀딩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구요. 투자형과 리워드 형으로 구분됩니다.


투자형은 채권이나 주식 등에 투자합니다. 사업이 될 수도 있고, 영화같은 상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리워드형은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를 혜택으로 제공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일정 기간 펀딩 유치하면서 목표액을 넘어서면 해당 신제품에 대해 제작하여 보내주는 방식입니다.


자본이 적은 일반 소상공인에게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위의 유기그릇 모심도 신규로 만들게 되는 유기그릇에 대해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을 받고 있는 모습니다.

724% 달성되었다고 나오네요.


내용을 한번 확인해보시려면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5162





유기그릇에 대해 아시나요?

예전에는 놋그릇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 유기그릇이 담는 음식물에 건강함을 더하는 생명의 그릇이라 불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지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유기는 아래와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첫째, 항균이 아닌 살균력을 지녔습니다. 

유기에 담긴 음식물에 식중독균이 있다면 그 균도 살균해 내는 효능입니다.


둘째, 미네랄을 스스로 방출하여 신선도를 높이고 영양소를 보존합니다.

미네랄은 우리 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요소입니다. 유기그릇은 스스로 미네랄을 방출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상추 등을 유기에 담아 놓으면 사기그릇이나 스테인리스 그릇에 담아 놓는 것보다 오랜기간 신선도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음식의 영양소도 24시간 이상 유일하게 보존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셋째, 품위와 기품이 있습니다.

금과 은 다음으로 비싼 것이 바로 주석과 구리입니다.

이 주석과 구리로 만들면 황금빛을 띄게 되는데 식탁을 고급스럽게 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또한 유기그릇은 매우 단단하여 오랜기간 사용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대를 물려 사용하는 그릇이라는 것은 바로 여기에서 나옵니다.


넷째,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속성이 있습니다.

유기그릇은 찬음식은 차게, 뜨거운 음식은 뜨겁게 유지해 줍니다. 그렇다보니 바로 한듯한 맛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시원하게 유지하는 속성으로 인해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유기잔을 그렇게 많이 선호하십니다.


이런 유기의 효능은 가장 최적화 되는 것이 순도 99%의 주석과 구리, 그리고 28:72 비율의 주석과 구리의 합금이 가장 중요합니다.


온도담의 모심은 이런 최적의 합금과 순도높은 주석과 구리를 사용하여 만들었으며, 기존 유기의 단점까지 개선하였습니다.




기존 유기제품은 가장 큰 단점 중에 하나가 무겁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금속으로 만들다 보니 무게감이 있게 되는데요. 이 무게감이 실생활에서 유기그릇을 자주 사용하기 어렵게 한 이유가 됩니다.


온도담 모심은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서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한국여주유기공방 김경수 대표님의 노력으로 기존 제품들의 무게의 50%를 감소시켰습니다.

이 무게의 혁명은 유기 사용의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몇 개의 제품은 무게를 줄여 만들 수 있어도 전 제품을 무게를 줄이는 것은 어렵습니다.





두번째 특징은 안쪽에 턱을 넣었다는 것입니다.

디자인적인 유려함을 위해 넣기도 하였지만, 실제로는 음식물을 뜰때 밖으로 새는 것을 좀 더 방지 하기 위한 실용적 디자인입니다.


유기 제조는 수공정으로 만들어집니다. 기계로 만들어지는 상품은 아무래도 질이 떨어집니다.

명품 유기들은 다 수공정 작업이 들어갑니다. 이 때 금속을 다루기 어렵기에 안쪽으로 턱을 넣는 것은 쉽지 않은 작업니다. 모심 신제품을 개발하면서 디자인과 실용성을 위해 안쪽턱으로 넣는 기술력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당연히 성인용 수저도 있지만, 어린이용 수저도 따로 개발되었습니다.

아이들용은 좀 더 작고 포크까지 들어갑니다. 아무래도 젓가락질을 잘 못하기 때문이지요.


유해성분에 대한 살균력이 있는 유기의 특성상 아이의 입에 들어가는 수저는 당연히 유기수저를 써야 하지 않을까요?



아래는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서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들어진 만화라고 합니다. 

만화 감상해보세요. ^^




현재 와디즈에서 유기그릇 모심에 참여하시면 정가 대비 20 ~ 30% 저렴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고순도로 만들어진 유기 제품이기에 가격대는 조금 나가지만 가족의 건강을 위해 선택해볼만한 상품이 아닐까 합니다.





유기그릇 모심에 참여하시고 지지서명 해주신 분들 중 10명을 추천하여 유기잔 한개를 추가 혜택으로 드린다고 합니다. 또한 60만원 이상 참여하신 분은 육각접시 하나를 선물로 드리고, 100만원 이상 참여하신 분은 육각접시와 함께 사과접시까지 혜택으로 드린다고 합니다.


관심 가져볼만한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