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을거리

3대 곰탕 원주맛집 - 청룡한우소머리곰탕

원주맛집 중 3대 곰탕맛집인 청룡한우소머리곰탕

오랜만에 원주 나들이를 해봅니다.

원주에는 일이 있어 가끔씩 들리는 편인데요. 오늘은 원주에 가본김에 곰탕맛집으로 알려진 청룡한우소머리곰탕에 가보았습니다. 더운 여름에 몸보신을 위해서는 보통 삼계탕 많이 드시지만, 곰탕도 영양만점의 보양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새 기도 허하고 하니 곰탕이나 먹어보자 했습니다.

 

 

청룡한우소머리곰탕은 곰탕으로 알려진 원주맛집입니다. 근처에 40년 전통의 평북선천집과 함께 알려진 곳입니다. 두군데 다 소머리곰탕을 하는 군요.

청룡한우소머리곰탕은 현진에버빌4차아파트 단지 건너편 단관사거리 부근에 있습니다.

이 부근에 유명한 원주가볼만한곳이 있죠? 박경리문학공원과 단관공원이 그 장소입니다. 원주에 놀러오신 분이시라면 박경리문학공원에 한번 가보세요.

 

 

건물 외관은 위의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원주맛집으로 알려진 이유중에 하나가 소머리수육을 샤브샤브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수육만 먹으면 무언가 아쉽잖아요? 아무래도 곰탕의 진한 육수를 같이 먹어줘야 소주한잔하기도 좋으니 말이죠. 그러한 욕구에 충족하기 위해 이미 익혀서 나온 수육을 끓은 국물에 데쳐서 야채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준다고 하네요. 전 곰탕을 먹었네요. 혼자라서 말이죠. ㅎㅎ

 

바쁜 점심시간을 끝내고 정리하고 계신 2시 반경에 갔습니다.

내부공간은 보시다시피 넓직하니 좋네요. 시원한 느낌이 드는 공간 구성입니다.

 

드디어 곰탕이 나왔습니다.

밑반찬은 깍두기와 김치, 그리고 양파가 나옵니다. 셋다 곰탕을 먹기에 좋은 맛을 내더군요.

곰탕육수가 팔팔 끓고 있네요. 육수만 너무 많은가 싶었는데, 숟가락을 넣어보니 한우소머리고기가 듬뿍 있더군요. 여기서 놀라운 사실은 한우소머리곰탕을 7천원에 받고 계신다는 점입니다. 요새 한우값이 엄청나게 뛰었잖아요? 보통 9천원정도 하는 걸로 아는데, 여쭤보니 원가가 많이 뛰어 고민이긴 한데, 여기 찾아오신 분들이 부담없이 드실 수 있게 그냥 7천원을 받고 계신다고 하더군요.



 

한 숟갈 떠보았습니다. 한우 암소의 머리고기만을 사용하신다고 하더군요.

아주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육수도 소머리냄새가 안나고 진한편이더군요. 원주맛집으로 알려진 이유가 있었습니다.

 

밥에 얹혀서 찍어봅니다.

저는 맛집블로거도 아닌데, 요새는 사진 많이 찍게 되네요. ㅎㅎㅎ

 

소스에 찍어서 먹어봅니다.

짭짤한 맛과 함께 소 머리고기의 고소한 맛이 느껴지네요. 고기마다 맛들이 조금씩 다른거 같아 물어봤는데 5가지 부위의 고기가 들어가 있다고 하더군요. 부위별로 맛이 다르다는...

 

김치에 싸서 같이 먹어봤습니다. 김치맛이 좋다보니 약간은 느끼할 수 있는 소머리곰탕의 맛을 잡아줍니다.

 

이분이 청룡한우소머리곰탕의 곰탕제조전문가 대표님이십니다. 맛있어서 블로그에 올려주겠다 하고 사진 한장 찍겠다고 했습니다. ㅎㅎ

뒤에 가격이 보이시죠? 소머리곰탕과 소머리수육(샤브샤브형태)을 판매합니다. 만두국 등도 판매하는데, 여기의 국물도 바로 곰탕육수입니다. 맛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더운 여름철에 보양할 수 있는 음식을 원하시나요?

원주지역에 여행이나 출장을 오셨나요? 박경리문학공원이나 단관공원에 구경오셨거나 체육활동 후에 식사를 할 장소를 찾고 계셨나요?

3대 곰탕 원주맛집 청룡한우소머리곰탕을 추천해봅니다.

주소 :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 1726-7번지 1층

전화번호 : 033-732-7890, 033-735-6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