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을거리

간현유원지 원주 간현 맛집으로 알려진 킬로그램

간현유원지 원주 간현 맛집으로 알려진 킬로그램

 

강원도 원주에는 가볼만한 곳이 그리 많지는 않은 편입니다.

2군데가 유명한데요. 원주 간현유원지 혹은 간현관광지로 불리는 곳과 오크밸리가 대표적입니다.

 

여름 휴가철이 되면서 휴가 계획들을 세우고 계실텐데요.

이제 7월 15일이 넘어가면 본격적인 휴가철이죠? 원주지역에 가시는 분들은 아까말씀드렸던 2군데를 추천합니다.

 

그중에서 간현관광지를 안내해봅니다.

간현관광지는 뭐랄까요... 야영지가 발달한 곳입니다. 강물 주변으로는 백사장이나 기암 절벽으로 둘러쌓여 있기도 합니다. 숙박시설이나 상가, 오락시설, 샤워장 등이 있죠.

 간현관광지나 유원지에 가보면 좋은 이유는 간현레일바이크가 있기 때문입니다.

 

간현레일바이크는 간현역 부근에 있는데 판대역까지 풍경열차를 타고 가서 레일바이크 타고 간현역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왜냐면 판대역에서 간현역으로 오는 길은 내리막길이 많아 그나마 수월하게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 5번 운행하고 대부분 4인승 바이크가 많다고 합니다. 9시부터 운행한다고 하네요.

 

열심히 즐기고 있다보면 배가 고파집니다.

간현유원지 부근에서 가까운 문막지역에 원주 간현맛집 킬로그램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선 차를 몰고 오신 분들이 많으신데, 간현 맛집 킬로그램은 건물 뒷편에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장점은 천연 대나무로 만든 숯을 사용한다는 건데요. 고기집입니다.

 

여러가지 모습을 찍은 사진을 정리해본 것인데요.

제주도흑돼지 모듬세트가 구워지는 모습, 소갈비살이 구워지는 모습, 대나무 숯의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간현맛집으로 불리는 킬로그램의 대표메뉴는 제주도흑돼지 모듬세트입니다.

제주도출신인 사장님이 제주도의 최상급 흑돼지를 들여와서 모듬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다리살과 항정살, 가브리살 혹은 갈매기살 600g (1근)을 37,000원에 제공하는 곳입니다. 제주도흑돼지 치곤 저렴합니다.

 

이곳이 맛집을 알려진 이유는 대나무 숯과 밴댕이젓갈소스 때문인데요.

위의 소스가 몇년을 고민하며 만들었다는 밴댕이젓갈소스입니다. 제주도에서는 멸치젓갈을 먹는데, 생고기의 맛을 더욱 높이는 방법을 연구하면서 만든 소스라고 하네요. 찍어 먹으면 맛이 더욱 살아납니다.

 

대나무 숯은 유해분순물을 1200도 고열로 완전히 제거한 숯인데, 일반 열탄이나 참숯에 비해 2배가량 비싼 숯이라고 합니다. 산성인 고기를 약 알칼리성으로 변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간현 맛집 킬로그램에서 고기를 구워먹어보면 위의 사진처럼 육즙이 살아 있는걸 보시게 됩니다.

대나무숯의 효능때문인가봐요. 제주도흑돼지 자체가 고소한데 그 맛을 더욱 고소하게 만들어줍니다.

 

구운 고기는 이렇게 밴댕이젓갈소스에 찍어 먹게 됩니다.

그러면 그 고기맛이 한층 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추쌈까지 싸서 먹게 되면 건강함이 묻어나게 됩니다.

대나무숯의 깔끔함과 밴댕이젓갈소스의 그윽한 맛, 야채의 신선함이 함께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원주 맛집, 간현 맛집으로 알려진 이유입니다.

 

 

또 하나의 메뉴는 늑간에 조금만 나오는 부위를 제공하는 황제소갈비살입니다.

고기가 매우 부드럽고 빛깔이 매우 싱싱한 것이 특징입니다.

킬로그램에서 잘나가고 있는 고기 중 하나입니다. 

 

원주 간현유원지(관광지)에 놀러 오셨나요?

간현레일바이크 타러 관광지에 놀러오셨나요?

그렇다면 원주 지역 간현맛집 중 하나인 킬로그램에서 건강한 고기를 드셔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문의 전화 : 033-743-8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