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을거리

쭈꾸미 원주 맛집 추천 단구동 미소가

쭈꾸미 원주 맛집 추천, 단구동 맛집 미소가



맛집 관련 포스팅을 오랜만에 올려보네요.

날씨가 따뜻해지니 외식도 잦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원주 맛집 중에서 쭈꾸미와 낙지볶음으로 유명한 미소가를 소개합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이상하게 매콤한 음식들이 땡기지 않나요?

개인적으로는 그렇습니다.

아무래도 환절기이기도 하고 일교차도 크다보니 보양식 음식들이 자주 몸에서 원하는가 봅니다.







원주지역에는 관광자원들이 많습니다.

특히 치악산과 오크밸리, 간현 레일바이크가 가장 유명하구요.

박경리문학공원도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그러다보니 오크밸리, 간현, 치악산 맛집 등을 많이 검색하게 되는거 같네요.


원주 단구동에 위치한 원주 맛집 중에 하나는 매콤한 쭈꾸미와 낙지가 유명한 미소가라는 곳입니다.






미소가만의 맛으로 인해 매콤한 음식이 땡기시는 분들이 자주 찾는다고 하는데요.

지역 주민이 입소문으로만 단골로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니 우선 그것만으로 맛집으로 증명이 되는 것 같네요.






원주에 출장갔다가 맛집 포스팅 한번 올려별 생각에 이리저리 사진을 좀 찍었는데요.

내부공간입니다. 홀 공간이 있는데 2인석 2개와 4인석, 6인석 등이 있구요.

안에는 홀이 하나 있는데, 단체로 와서 식사하시기 좋은 공간이더군요.






우선 지방에 있는 음식점은 주차공간이 중요합니다.

차를 몰고 보통 가기 때문에 주차 문제를 해결한 곳이 좋은데요.

건물 앞에도 차를 댈 수 있고, 뒷편에도 위의 사진처럼 주차장이 있더군요.






위의 사진이 쭈꾸미 볶음 사진입니다.

쭈꾸미 자체가 원래 건강식 음식이잖아요? 거기에 미소가만의 특별한 양념과 육수를 내어 볶는다고 합니다.


몇가지 야채를 그릴에 구워서 몇가지 좋은 재료로 육수를 끓여 숙성시킨다고 하는데요.

아무튼 미소가 양념과 함께 볶아서 줍니다. 저는 직접 볶아서 먹는줄 알았는데 완성품이 나오더군요.


그리고 맛을 보면 약간의 숯불향 같은 것이 납니다.

쭈꾸미나 낙지 볶음을 내어 오실 때 직화로 살짝 구워서 주신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러한 맛이 나나 봅니다. 

시원하게 매콤한 맛입니다. 향도 좋구요. ^^






낙지 볶음 메뉴도 비슷하게 나오는 것 같아요.

같은 육수와 양념으로 볶을테니까요. 저는 낙지를 매우 좋아하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혈액순환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더욱 관심이 가는 음식입니다.






원주 맛집 미소가의 쭈꾸미볶음은 1인분에 6천원입니다.

세트가 있습니다. 쭈꾸미피자세트, 쭈꾸미왕세우세트, 쭈꾸미 돌솥정식 등이 있는데요..

세트 메뉴는 7,900원이고 돌솥정식은 모든게 다 나오니 9,900원입니다.


쭈꾸미나 낙지 볶음에 고르곤졸라피자와 계란찜, 샐러드 등이 같이 나옵니다.

이왕 여기까지 와서 드시는거면 저는 저렴한 편이니 세트 메뉴를 드셔보시는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돌솥정식을 시켜봤습니다.

이게 한상차림입니다. 낙지볶음으로 시켜봤구요.

왕새우가 저는 인상적이네요. ㅎㅎ


돌솥정식 하나면 내 몸에 건강함을 가득 채워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이게 미소가에서 나오는 피자인데요. 

요새 모조치즈가 많은 편인데 궁금해서 여쭤보니 자연산치즈로 만든다고 하네요.

원가가 좀 더 들지만 그래도 건강식 음식점이니 그러한 컨셉은 지켜가고 싶다구요.


고르곤졸라피자라고 저도 잘 몰랐는데, 꿀에 찍어 먹는 피자라고 하네요?

미소가에서는 그냥 피자에 꿀을 입혀서 나옵니다. 꿀은 뭐냐고 여쭤봤더니 아카시아 꿀이라고 하네요. ^^;

저도 참 궁금한게 많나봅니다.





샐러드를 함께 주더라구요?

아무래도 매콤한 음식이다보니 중화시킬 수 있는 메뉴들이 많은 것 같네요.

발사믹식초소스로 샐러드를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살 안찌게 말이죠.


한마디로 다이어트 음식으로 구성하신 것 같습니다.

원주 단구동 맛집으로 불릴만 합니다.






위의 돌솥정식에 나오는 메뉴 중에 왕새우튀김의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왕새우는 우리나라보다는 외국에서 많이 들여오지요?

태국이나 베트남 산 새우라고 합니다.


저도 태국 여행갔을 때 새우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튀김이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납니다. 그냥 담백하게 드실 수 있게 만드신 요리인것 같습니다.






미소가의 대표님 사진을 찍어봤어요.

너무 부끄러워 하셨는데, 억지로 이야기 해서 찍어봤습니다. ㅎㅎ


매콤한 쭈꾸미와 낙지 볶음을 맛갈나게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테스트하고 고민을 많이 하셨다고 하네요.

미소가에 방문하신다면 전용규 쉐프를 한번 만나보세요.






메뉴판이 궁금하실 것 같아 올려봅니다. 





오늘 따라 매콤한 음식이 생각나시는 분.

원주지역에 여행이나 나들이 오셨다가 원주 맛집을 검색하시고 계신분들은 미소가를 추천해 봅니다.


건강식 재료로 깔끔한 음식들을 내어주시는 맛집으로 평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