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을거리

원주 맛집 가볼만한 곳 베스트 3

원주 맛집 가볼만한 곳 베스트 3



다양한 마케팅 지식이나 일상을 전해드리는 마케팅과 일상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원주맛집 중 숨어 있는 맛집으로 정평난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3 음식점을 정리해보는 포스팅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원주 지역은 업무적으로도 관광으로도 많이 방문하시는 지역입니다.

유명한 오크밸리라는 리조트가 있구요. 겨울에는 스키를 즐기고 여름에는 자연경관과 골프를 즐기는 곳이죠.


간현에 원주레일바이크나 센추리21cc의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렇게 원주에 여러 이유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한번씩은 꼭 가보는 곳이 있습니다.

원주 맛집 중 첫번째로 꼽히는 문막 킬로그램입니다.






원주시 문막에 위치한 킬로그램은 25명 이상 수용 가능한 단체공간이 있구요.

4인에서 6인이 식사하실 수 있는 개별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단위나 단체 회식하시는 분들에게 선호되는 곳입니다.







상기 사진은 킬로그램의 전경입니다. 

건물 뒷편에 주차장이 넓게 있습니다. 외지에서 오시는 분들에게는 편안하게 주차하고 식사하실 수 있는 요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되어 있죠?






원주 맛집 킬로그램이 알려진 이유중에 하나는 제주도흑돼지모듬 세트를 드실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제주도 출신 주인장이 제주도에서 직접 선별한 흑돼지나 백돼지 고기를 들여와 내어 줍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앞다리살, 항정살, 가브리살, 갈매기살 등 흑돼지 부위 600g을 39,000원에 제공합니다.

제주도 흑돼지 가격을 아시는 분들은 저렴하다고 느끼실 겁니다.






킬로그램은 맛으로 정평이 나 있는데요.

고기를 일반 열탄이나 참숯에 굽지 않습니다. 대나무황금생숯이라고 대나무로 만든 숯을 사용합니다.

고기가 잘 타지 않고 은은하게 육즙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고기의 산성을 약알칼리성으로 바꿔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구워진 고기를 직접 개발한 밴댕이 젓갈 소스에 찍어 먹는 형태입니다.

고소한 맛을 더욱 높여주어 풍미를 느끼게 합니다. 







또 다른 고기 메뉴로 제주도 오겹살과 황제갈비살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고기의 빛깔 자체가 좋습니다. 이런 품질 좋은 고기를 대나무숯에 구워 먹는 형태입니다.


분명히 설명드릴 수 있는 부분은 다른 고기집에서 드셔 보셨던 맛과 다릅니다. 

맛이 고소하고 대나무 숯의 향이 베어 풍미가 좋은 점이 특징입니다.






킬로그램에서 드실 수 있는 독특한 메뉴중에 하나는 제주 돼지갈비입니다.

제주도 돼지갈비를 드셔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한번도 고기집에서 제주도 돼지갈비라고 붙여진 곳을 본적이 없습니다. 돼지갈비도 작업된 형태가 아닌 수제 돼지갈비입니다.


청정지역 제주도 돼지의 갈비 맛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육장이 따로 나오는데, 돼지갈비 구워서 찍어 드시면 그 맛이 더욱 좋습니다.







두번째 가볼만한 원주 맛집 중에 하나는 관설동에 위치한 청룡한우소머리곰탕입니다.

원주 지역에서 소머리곰탕 음식점 중에 알려진 곳입니다.






곰탕 중에서도 소머리곰탕은 피로회복이나 노화 방지 등 영양분이 많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만드는 방식이 까다롭고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이런 고급스러운 곰탕에 소머리 고기를 두둑히 넣어 주는 곳으로 알려진 음식점입니다.






8시간 이상을 푹 고와 내어 만드는 육수는 맛도 맛이지만 정성이 들어갑니다.

이러한 육수를 거의 매일 같이 만들어 내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룡한우소머리곰탕의 맛은 바로 이 육수 맛에 있습니다.






청룡한우소머리곰탕은 샤브샤브 소머리수육도 유명하지만 만두 전골이 인기가 많습니다.

이곳만의 비법이 들어간 곰탕 육수로 만두 전골을 만드는데, 그 맛이 매콤하면서도 진한 국물맛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소머리곰탕과 관련해서는 원주맛집 중 하나입니다.








세번째 원주 가볼만한곳 맛집은 단구동에 위치한 미소가입니다.

매콤한 쭈꾸미 요리로 정평이 나 있는 곳이고, 가격도 착한 음식점입니다.






미소가의 쭈꾸미 볶음은 비주얼에 이미 압도됩니다.

매콤한 맛인데 매운 맛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남성분들은 매운 거 못드시는 분들 많으니 순한 맛으로 달라고 하면 되구요.(그래도 매콤합니다만) 


가장 특징적인 것은 불맛이 난다는 것입니다. 

단지 맵기만 해서는 그 맛을 낼 수가 없지요. 불맛 나는 매콤한 쭈꾸미로 알려진 원주 맛집입니다.






미소가의 특징중에 하나는 세트 메뉴가 있습니다.

고르곤졸라 피자나 새우튀김이 나오는 메뉴들이 있는데요. 여성분들이 많이 좋아하십니다.

매콤한 쭈꾸미와 함께 매운 맛을 중화시키는 메뉴가 함께 나오는 세트메뉴도 가격이 저렴합니다.


쭈꾸미볶음 1인분이 6천원 정도니까요. 예상되시죠?






원주지역에서 매콤한 음식이 땡길 때에는 미소가가 하나이 대안이 됩니다.

새우 튀김도 먹어 봤는데, 크기도 크고 고소한 맛이 좋습니다.


오늘 하루 제대로 매운맛을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미소가 추천합니다.